바이올린 인터넷으로 튜닝을 바이올린강좌[레슨일지]



얼마전까지 튜닝기가 없어서 조율피리를 살까 ?  말까 고민하던중

아쉬운데로 인터넷에서 아주 쉽게 조율을 할 수 있는 곳을 발견했다.

사이트 주소는 http://www.violinonline.com/tune.htm 이곳 !!!

일단. A 맞추고 D 맞추고 G 맞추고 , 그리고 E를 맞춘후 미세조성을 하면 끝.

줄을 맞추고 나도 좀 있으면 팩이 돌아가서 음이 흐트러 지는데

원인은 기온이 올라가면서 헐가워져서 그렇다고  홍성우현악기 원장님이 말씀하셨다. ..

간단한 조치법은 일단 팩에 송진을 바르거나 , 분필을 발라주면 된다.

이것도 안통하면 악기사에 가서 빼빠(ㅋㅋ) 로 박박 갈아주면 팩이 돌아가지 않는다.

이상하게 운지연습을 하는데 손가락이 너무 아뻐서 (난 클래식 기타도 오래쳤었다)

너무 이상해서 악기점에 가봤더니 생각보다 브릿지가 엄청높았던게 원인...

냉큼 브릿지를 갈어내고 이젠 아주 우아하고 편안하게 연주 (?) 연습을 하고있다..

http://www.violinonline.com/ 여기 들어가 보면 물론 영어지만 여러가지 바이올린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스케일연습부터 바이올린 시대별 정보 무료음원파일까지 참조할게 무지 많음.)

너무 겁먹지 말고 읽어보자 




아 얼마전에 튜너기 세이코SAT500 구입했는데 이거 물건이다.   민감하게 반응하는게 정치권보다 더하더군..헤~


덧글

  • Yeesoo 2011/04/06 12:49 # 삭제 답글

    엥? 보통 팩은 헐거워지면 안 되는건데? 구멍이 너무 크다는 소리라서... 음이 극도로 높아지고 낮아지고 하면 안 됩니다. -_-

    바이올린을 쓰면서 튜닝하면서 브릿지가 점점 기우는데, 한 6개월에 한번씩은 바로잡아줘야 갑자기 브릿지가 튀어나와서 바이올린이 기형이되는 대형사고를 막을 수 있어... 선생님 한테 해달라고 하면 됨. :)
  • 덕순강아지 2011/04/06 14:49 #

    그렇지않어도 조율하다 브릿지가 좀씩 기울어져서 대형사고 한번난적있었어.

    하여간 병원한번갔다 오니 지금은 줄풀리는 현상이 거의 없어..약간만 조율하면 될정도..
  • Yeesoo 2011/04/13 09:45 # 삭제 답글

    우왓. 브릿지 튀어나오면 정말 큰소리가 나는데... -ㅁ-;;;; 줄끊길때도. 그래서 e 현은 안만지려고 노력함.
  • 덕순강아지 2011/04/13 11:49 #

    깜짝놀앴지... 그리고 e 현은 끊어질까봐 무서워 ...
  • 설렘5119 2016/11/20 18:02 # 삭제 답글

    헐겁다고 송진은 금물. 양초와 연필(흑연)이 종종 쓰이는데 이것도 함부로 바르면 역효과. 적절히 분배해서 조심히 바르면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음. 팩이 기온으로 헐궈지면 돌아기기도 하나 바람직하기는 쓰고 난 후 살짝 풀어주고 쓸때마다 다시 살짝 올려 맞추면 좋음...귀찮아도 정확한 음정숙달과 바이올린 위해서...
댓글 입력 영역


ad_sidebar2_20100626

통계 위젯 (화이트)

38
38
684818